[GURLIM INSIDE] 2022 십정2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현장답사

433

작성일 : 2022-05-02

 

안녕하세요 :-) 거림종합건축사사무소 신입사원입니다.

한창 바쁜와중, 저희 설계본부 1팀에서 진행중인 십정2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현장답사를 팀원분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준공을 앞둔 시점이어서 현장도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이곳은 근린생활시설 I동 앞에 있는 부출입구입니다. 아직은 현장정리중어서 그런지 어수선한 느낌이었습니다.

십정2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은 5,678세대로 대지면적이 크다보니 이렇게 단지내 도로를 비롯한 조경들이 크고 웅장했습니다.

 

 

저희는 113동과 121동을 둘러보게 되었는데 113동은 주거약자형 주택이 일부 포함되어 있어 현관을 비롯하여 모든 곳에서 무단차계획을 볼 수 있었습니다.

121동은 평소 아파트에서 보기드문 피난안전구역을 둘러보았습니다. 평소에는 보기 힘든 공간이라 쫌 생소한 느낌이 들었으며 소방안전에 정말로 필요한 공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하주차장을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무래도 경사가 있고 대지가 크다보니 처음 주차하게 된다면 길도 잃어버릴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우 넓었습니다.

처음 입사하고 사진과 도면으로만 봤던 아파트를 실제로 보게 되어서 신선했고, 설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2022년도 신입사원이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 닫기